mbc 에니메이션 캐릭터 개발 후기
MBC는 저희와 인연이 많은 회사입니다
지금 열심히 찍고 있는 에니메이션 주인공입니다. 아마 올 여름이나 가을에 방송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.
이번 건은 조금 많이 힘들었습니다.
이유는 2D 디자인만 주시고 제작을 의뢰해셨습니다..
그래서 담당 PD에게 이 캐릭터를 개발한 디자이너에게 3D디자인을 의뢰해서 만들어오라고 요청햇는데
그 개발자가 제작이 안된다고 통보 햇다고 합니다...
3D캐릭터 개발은 수백에서 수천만원이 들어가는 작업이고 시간도 많이 들고해서 거절한 듯합니다.
어쨋든 2D 디자인만 가지고 저희가 제작해 드린것입니다..
이 작업이 어려운 이유는 2D로 안보이는 부분들 때문입니다. 모두 컨펌을 받으면 불가능합니다.
예를 들면 )
얼굴형- 얼굴이 옆모습 그림이라 정면 얼굴 형태를 결정해야 합니다. v라인?u라인? 어느 정도로 표현해야하는지 이건 작가도 모릅니다.ㅜㅜ
코의 표현- 코도 그림에선 표현이 없습니다.~ 코의 높이는? 코의 각도는? 코의 크기는?~ 그것도 알아서 표현해야합니다.
눈- 안구가 앞으로 나왓는지, 평면인지? 눈동자와 흰자의 경계가 어떤지?
머릿결- 그림에선 머릿결 표현이 안되엇습니다. 어느 정도로 표현해야하는지??
서있는 다리- 나란히 해야하는지? 한발을 빼야하는지?? 등등
안보이는 부분- 그림에서 안보이는 다리 사이나, 등에 어떤 장식물과 표현이 되는지??
이런건 그림을 그린 당사자도 모릅니다..
이런것들 협의하면 1달 가지고도 모자랍니다. 컴펌을 받게되면 비용도 아주 많이 듭니다.^^
그래서 그러한 부분은 저희가 임의로 제작하겠다고 협의하고 제작한 작품입니다..
만들고 보니 이쁘게 잘 나온듯합니다.
레진 작업을 통해 묵직한 느낌과 장난감이 아닌 캐릭터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.
여우의 꼬리 표현이 좀 힘들긴 햇습니다.. 모두 저희가 기획해야 해서
가급적 다양한 자료를 찾아보고 표현해드렸습니다.
PS)가끔 그림만 가지고 캐릭터를 만들어 달라고 오시는 분들이 계신데. 오늘 후기를 통해
조금이라도 이해되셧길 바랍니다~~
code 3-480
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